본문 바로가기

코성형

코성형, 상담 갈 때 사진을 많이 가져가는 게 좋을까요? | 더도어성형외과

 

코성형, 상담 갈 때 사진을 많이 가져가는 게 좋을까요?

친절하게 설명드릴게요!

 

 

너무 많이 갖고 올 필요 없어요.

그러면 헷갈려요 제가

이게 사진을 많이 갖고 오시는데

제 눈에는 보기에 다 다르거든요.

환자분들은 "이런 느낌으로 해주세요" 라고 하는데

저는 워낙 이게 코 많이 보고 하니까

다 조금 조금씩 다 달라요.

그래서 아 진짜 원하시는 게 뭐지

약간 이런 생각이 들기도 하거든요.

너무 많이 갖고 오실 필요는 없는데

어느 정도 취향은 정해주셔서 갖고 오시는 게 좋고

나는 꼭 이걸 해야 돼 라고

생각하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.

왜냐하면 제가 볼 때는 이거는 좀 안 어울릴 것 같은데

근데 그걸 되게 원하시는 분들이 있거든요.

그러면은 좀 의사의 말도

조금 받아들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
예를 들면 중안면이 되게 긴 편이신데

자기는 꼭 직선 느낌을 하고 싶다고 하시면

특히 여성분인 경우에 그러면 저는 조금 비추입니다.

왜냐하면 얼굴이 조금 길어 보이고

약간 말상 같은 느낌을 줄 수도 있고

그래서 쉽게 생각하면 조금 긴 얼굴은

약간 커브가 있는 게 낫고

오히려 짧은 얼굴은

조금 직선 느낌으로 해도 되게 잘 어울리세요.

큰 틀에서는 좀 그런 내 얼굴에 맞는

라인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

상담 받아보면서 결정하면

좀 더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.

해당 내용으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

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.

긴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해당 포스팅은 더도어성형외과 유튜브 채널 '피에스TV' 콘텐츠를 참고하여 제작하였습니다.

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!

 

코성형 상담을 할 때 자신이 원하는 코 모양의 사진을 많이 가져가는 것은 좋은 방법일 수 있으나

너무 많은 사진보다는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합니다.

이를 통해 성형외과 의사에게 당신의 선호와 기대를 더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하지만 중요한 점은, 사진만으로는 자신에게 맞는 코 모양이 결정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.

사진을 참고 자료로 활용하되, 자신의 얼굴 비율, 피부 상태, 연골 구조 등

개인적인 조건에 따라 최적의 모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그래서 의사의 전문적인 조언을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.

너무 과도한 기대를 가지기보다는,

사진을 바탕으로 의사와 현실적이고 적절한 코 모양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이상적인 상담 방식입니다.